본문 바로가기

경제경영

오션: 시장을 개척하는 혁신전략

반응형

시장을 개척하는 데에 있어 3가지의 전략이 있습니다. 

 

1. 블루오션

블루오션 전략은 기업이 기존 시장이 아닌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고 개척하는 전략을 의미합니다. 이는 기업이 경쟁자들과의 직접적인 경쟁을 피하고, 새로운 수요를 창출하여 새로운 시장을 선점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블루오션 전략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혁신적인 제품 또는 서비스의 개발과 도입을 통해 새로운 수요를 창출합니다.

기존 시장에서는 경쟁이 치열한 상황에서 벗어나 새로운 시장을 발견하고 선점합니다.

고객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여 시장을 확대하고 성장합니다.

기업의 경쟁 우위를 높이고 지속적인 성장을 추구합니다.

블루오션 전략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기업이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창의적인 사고를 갖추어야 합니다.

또한 새로운 시장의 특성을 분석하고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하는 제품 또는 서비스를 개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레드오션

레드오션 전략은 기업이 기존 시장에서 경쟁자들과의 치열한 경쟁을 통해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성장하는 전략을 의미합니다. 이는 시장 내에서 경쟁자들과의 경쟁을 통해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시장에서의 지위를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레드오션 전략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존 시장에서 경쟁자들과의 가격 경쟁이나 마케팅 전략 등을 통해 시장 점유율을 확대합니다.

시장 내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경쟁자들을 압도하여 시장에서의 지위를 강화합니다.

고객들에게 추가적인 가치를 제공하거나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 것이 아니라, 기존 시장에서의 경쟁에 집중합니다.

기존 시장에서의 경쟁을 통해 수익을 극대화하고 이익을 증대시킵니다.

레드오션 전략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기업이 기존 시장의 특성을 분석하고 경쟁자들의 전략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효율적인 가격 경쟁이나 마케팅 전략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것이 핵심입니다.

 

3.퍼플오션

퍼플오션 전략은 기존의 블루오션(새로운 시장) 레드오션(기존 시장)과는 다른 새로운 전략입니다. 전략은 기존 시장에서의 경쟁을 넘어서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고, 동시에 경쟁을 피하여 블루오션과 같은 새로운 시장을 개척합니다. 퍼플오션 전략은 기존 시장에서 경쟁을 회피하고, 독특한 제품 또는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면서 새로운 시장을 창출합니다. 이는 기업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면서 기존 시장의 경쟁에서 벗어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퍼플오션 전략은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고 기존 시장의 경쟁을 피하며, 동시에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여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이끌어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결론

현재 시장의 경쟁력과 아이디어, 환경에 따라 다른 전략을 구사해야 합니다.